프로



1일차
2일차

09:00 ~ 09:30(30’)
리셉션

09:30 ~ 09:40(10’)
오프닝

09:40 ~ 10:00(20’)

강연

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 

현황 및 향후 과제 

기조강연

기후위기 대응과 참여 경험의 중요성


10:00 ~ 10:20(20’)

발제 1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 

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

발제 1

세이브더칠드런 '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·청소년의 참여방안 모색' 연구: 기후위기와 아동권리의 현재와 미래


10:20 ~ 10:40(20’)

발제 2

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 

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

발제 2

아동을 위한 기후위기 교육의 중요성과 한계


10:40 ~ 11:00(20’)

토론 및 Q&A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

10:40 ~ 11:50


11:00 ~ 11:20(20’)

발제 3 | 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교육 콘텐츠

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- 아동 참여 중심의 기후위기 콘텐츠 개발

11:20 ~ 12:00(40’)

Q&A


12:00 ~ 14:00(120’)

BREAK TIME


14:00 ~ 14:10

오프닝


14:10 ~ 14:30(20’)

기조강연

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 

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

기조강연

발달장애아동의 일상 속 참여 경험

14:30 ~ 14:50(20’)

발제 1

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발제 1

SCK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아동권리교육 

콘텐츠 소개

14:50 ~ 15:10(20’)

발제 2

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 

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발제 2

SCK 발달장애아동 참여 가이드라인 소개

15:10 ~ 15:30(20’)

발제 3

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 

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발제 3

특수학급 현장에서 본 장애아동 권리

15:30 ~ 15:50(20’)
Q&A
15:50
클로징



1일차

09:00 ~ 09:30(30’)
리셉션

09:30 ~ 09:40(10’)
오프닝

09:40 ~ 10:00(20’)

강연

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 

현황 및 향후 과제 



10:00 ~ 10:20(20’)

발제 1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 

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


10:20 ~ 10:40(20’)

발제 2

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 

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


10:40 ~ 11:50(20’)

토론 및 Q&A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

10:40 ~ 11:50


11:50 ~ 14:00(120’)

BREAK TIME


14:00 ~ 14:10

오프닝


14:10 ~ 14:30(20’)

기조강연

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 

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

14:30 ~ 14:50(20’)

발제 1

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14:50 ~ 15:10(20’)

발제 2

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 

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15:10 ~ 15:30(20’)

발제 3

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 

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15:30 ~ 15:50(20’)
Q&A
15:50
클로징


1일차
2일차

09:00 ~ 09:30(30’)
리셉션

09:30 ~ 09:40(10’)
오프닝

09:40 ~ 10:00(20’)

강연

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 

현황 및 향후 과제 

기조강연

기후위기 대응과 참여 경험의 중요성


10:00 ~ 10:20(20’)

발제 1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 

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

발제 1

세이브더칠드런 '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·청소년의 참여방안 모색' 연구: 기후위기와 아동권리의 현재와 미래


10:20 ~ 10:40(20’)

발제 2

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 

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

발제 2

아동을 위한 기후위기 교육의 중요성과 한계


10:40 ~ 11:00(20’)

토론 및 Q&A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

10:40 ~ 11:50


11:00 ~ 11:20(20’)

발제 3 | 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교육 콘텐츠

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- 아동 참여 중심의 기후위기 콘텐츠 개발

11:20 ~ 12:00(40’)

Q&A


12:00 ~ 14:00(120’)

BREAK TIME


14:00 ~ 14:10

오프닝


14:10 ~ 14:30(20’)

기조강연

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 

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

기조강연

발달장애아동의 일상 속 참여 경험

14:30 ~ 14:50(20’)

발제 1

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발제 1

SCK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아동권리교육 

콘텐츠 소개

14:50 ~ 15:10(20’)

발제 2

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 

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발제 2

SCK 발달장애아동 참여 가이드라인 소개

15:10 ~ 15:30(20’)

발제 3

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 

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발제 3

특수학급 현장에서 본 장애아동 권리

15:30 ~ 15:50(20’)
Q&A
15:50
클로징

프로



1일차

09:00 ~ 09:30(30’)
리셉션

09:30 ~ 09:40(10’)
오프닝

09:40 ~ 10:00(20’)

강연

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 현황 및 향후 과제 



10:00 ~ 10:20(20’)

발제 1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 

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


10:20 ~ 10:40(20’)

발제 2

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 

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


10:40 ~ 11:50(20’)

토론 및 Q&A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

10:40 ~ 11:50


11:50 ~ 14:00(120’)

BREAK TIME


14:00 ~ 14:10

오프닝


14:10 ~ 14:30(20’)

기조강연

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 

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

14:30 ~ 14:50(20’)

발제 1

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14:50 ~ 15:10(20’)

발제 2

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 

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15:10 ~ 15:30(20’)

발제 3

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 

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15:30 ~ 15:50(20’)
Q&A
15:50
클로징


2일차
09:00 ~ 09:30(30’)
리셉션
09:30 ~ 09:40(10’)
오프닝
09:40 ~ 10:00(20’)

강연

기후위기 대응과 참여 경험의 중요성


10:00 ~ 10:25(25’)

발제 1

세이브더칠드런 '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·청소년의 참여방안 모색' 연구: 기후위기와 아동권리의 현재와 미래

10:25 ~ 10:50(25’)

발제 2

아동을 위한 기후위기 교육의 중요성과 한계

10:50 ~ 11:25(35’)

발제 3 | 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교육 콘텐츠

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- 아동 참여 중심의 기후위기 콘텐츠 개발

11:25 ~ 11:50(25’)
Q&A

11:50 ~ 14:00(120’)

BREAK TIME

14:00 ~ 14:05

오프닝

14:05 ~ 14:20(15’)

기조강연

일상에서의 참여 보장과 기회 제공의 중요성

14:20 ~ 14:40(15’)

발제 1

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권리교육의 중요성과 한계

14:40 ~ 15:10(30’)

발제 2 | 세이브더칠드런 발달장애아동 교육 콘텐츠

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-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'쉬운 정보용' 베리어프리 콘텐츠 개발 

15:10 ~ 15:30(20’)

발제 3

세이브더칠드런 발달장애아동 참여 가이드라인: 

참여 사례 및 아동 현장 적용 방향 제시

15:30 ~ 15:50(20’)
Q&A
15:50
클로징


프로그램



1일차

09:00 ~ 09:30(30’)
리셉션

09:30 ~ 09:40(10’)
오프닝

09:40 ~ 10:00(20’)

강연

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 현황 및 향후 과제 


10:00 ~ 10:20(20’)

발제 1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 

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


10:20 ~ 10:40(20’)

발제 2

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 

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


10:40 ~ 11:50(70’)

토론 및 Q&A

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

10:40 ~ 11:50


11:50 ~ 14:00(120’)

BREAK TIME


14:00 ~ 14:10

오프닝


14:10 ~ 14:30(20’)

기조강연

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 

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

14:30 ~ 14:50(20’)

발제 1

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14:50 ~ 15:10(20’)

발제 2

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 

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

15:10 ~ 15:30(20’)

발제 3

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 

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15:30 ~ 15:50(20’)
Q&A
15:50
클로징


2일차
09:00 ~ 09:30(30’)
리셉션
09:30 ~ 09:40(10’)
오프닝
09:40 ~ 10:00(20’)

강연

기후위기 대응과 참여 경험의 중요성


10:00 ~ 10:25(25’)

발제 1

 

10:25 ~ 10:50(25’)

발제 2

아동을 위한 기후위기 교육의 중요성과 한계

10:50 ~ 11:25(35’)

발제 3 | 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교육 콘텐츠

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- 아동 참여 중심의 기후위기 콘텐츠 개발

11:25 ~ 11:50(25’)
Q&A

11:50 ~ 14:00(120’)

BREAK TIME

14:00 ~ 14:05

오프닝

14:05 ~ 14:20(15’)

기조강연

일상에서의 참여 보장과 기회 제공의 중요성

14:20 ~ 14:40(20’)

발제 1

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권리교육의 중요성과 한계

14:40 ~ 15:10(30’)

발제 2 | 세이브더칠드런 발달장애아동 교육 콘텐츠

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

-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'쉬운 정보용' 베리어프리 콘텐츠 개발

15:10 ~ 15:30(20’)

발제 3

세이브더칠드런 발달장애아동 참여 가이드라인: 

참여 사례 및 아동 현장 적용 방향 제시

15:30 ~ 15:50(20’)
Q&A
15:50
클로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