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
1일차 | 2일차 | ||
❶ | 09:00 ~ 09:30(30’) | 리셉션 | |
❷ | 09:30 ~ 09:40(10’) | 오프닝 | |
❸ | 09:40 ~ 10:00(20’) | 기조강연 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 현황 및 향후 과제 | 기조강연 기후위기 대응과 참여 경험의 중요성 |
❹ | 10:00 ~ 10:20(20’) | 발제 1 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 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 | 발제 1 세이브더칠드런 '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·청소년의 참여방안 모색' 연구: 기후위기와 아동권리의 현재와 미래 |
❺ | 10:20 ~ 10:40(20’) | 발제 2 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| 발제 2 아동을 위한 기후위기 교육의 중요성과 한계 |
❻ | 10:40 ~ 11:00(20’) | 토론 및 Q&A 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 10:40 ~ 11:50 | |
❼ | 11:00 ~ 11:20(20’) | 발제 3 | 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교육 콘텐츠 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 - 아동 참여 중심의 기후위기 콘텐츠 개발 | |
❽ | 11:20 ~ 12:00(40’) | Q&A | |
12:00 ~ 14:00(120’) | BREAK TIME | ||
❶ | 14:00 ~ 14:10 | 오프닝 | |
❷ | 14:10 ~ 14:30(20’) | 기조강연 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 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 | 기조강연 발달장애아동의 일상 속 참여 경험 |
❸ | 14:30 ~ 14:50(20’) | 발제 1 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 | 발제 1 SCK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소개 |
❹ | 14:50 ~ 15:10(20’) | 발제 2 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 | 발제 2 SCK 발달장애아동 참여 가이드라인 소개 |
❺ | 15:10 ~ 15:30(20’) | 발제 3 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 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 | 발제 3 특수학급 현장에서 본 장애아동 권리 |
❻ | 15:30 ~ 15:50(20’) | Q&A | |
❼ | 15:50 | 클로징 |
1일차 | ||
❶ | 09:00 ~ 09:30(30’) | 리셉션 |
❷ | 09:30 ~ 09:40(10’) | 오프닝 |
❸ | 09:40 ~ 10:00(20’) | 기조강연 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 현황 및 향후 과제 |
❹ | 10:00 ~ 10:20(20’) | 발제 1 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 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 |
❺ | 10:20 ~ 10:40(20’) | 발제 2 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|
❻ | 10:40 ~ 11:50(20’) | 토론 및 Q&A 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 10:40 ~ 11:50 |
11:50 ~ 14:00(120’) | BREAK TIME | |
❶ | 14:00 ~ 14:10 | 오프닝 |
❷ | 14:10 ~ 14:30(20’) | 기조강연 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 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 |
❸ | 14:30 ~ 14:50(20’) | 발제 1 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 |
❹ | 14:50 ~ 15:10(20’) | 발제 2 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 |
❺ | 15:10 ~ 15:30(20’) | 발제 3 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 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 |
❻ | 15:30 ~ 15:50(20’) | Q&A |
❼ | 15:50 | 클로징 |
1일차 | 2일차 | ||
❶ | 09:00 ~ 09:30(30’) | 리셉션 | |
❷ | 09:30 ~ 09:40(10’) | 오프닝 | |
❸ | 09:40 ~ 10:00(20’) | 기조강연 징계권 삭제 후 양육문화의 현황 및 향후 과제 | 기조강연 기후위기 대응과 참여 경험의 중요성 |
❹ | 10:00 ~ 10:20(20’) | 발제 1 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방향: 영유아 사업을 중심으로 | 발제 1 세이브더칠드런 '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·청소년의 참여방안 모색' 연구: 기후위기와 아동권리의 현재와 미래 |
❺ | 10:20 ~ 10:40(20’) | 발제 2 세이브더칠드런 인식개선의 성과: ‘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’ 부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| 발제 2 아동을 위한 기후위기 교육의 중요성과 한계 |
❻ | 10:40 ~ 11:00(20’) | 토론 및 Q&A 비폭력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방향 모색 10:40 ~ 11:50 | |
❼ | 11:00 ~ 11:20(20’) | 발제 3 | 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교육 콘텐츠 -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 - 아동 참여 중심의 기후위기 콘텐츠 개발 | |
❽ | 11:20 ~ 12:00(40’) | Q&A | |
12:00 ~ 14:00(120’) | BREAK TIME | ||
❶ | 14:00 ~ 14:10 | 오프닝 | |
❷ | 14:10 ~ 14:30(20’) | 기조강연 장애·비장애 아동학대 현황 및 학대피해아동의 실질적 지원 방안 | 기조강연 발달장애아동의 일상 속 참여 경험 |
❸ | 14:30 ~ 14:50(20’) | 발제 1 학대피해아동 '사례관리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 | 발제 1 SCK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소개 |
❹ | 14:50 ~ 15:10(20’) | 발제 2 학대피해아동 '보호 현장'의 현황과 지원 방향: 학대피해아동쉼터에서 만난 장애·비장애 아동 | 발제 2 SCK 발달장애아동 참여 가이드라인 소개 |
❺ | 15:10 ~ 15:30(20’) | 발제 3 세이브더칠드런 학대피해아동 권리교육: 장애·비장애 아동 콘텐츠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 | 발제 3 특수학급 현장에서 본 장애아동 권리 |
❻ | 15:30 ~ 15:50(20’) | Q&A | |
❼ | 15:50 | 클로징 |